🍚안녕하세요 해달님, 김춘식님! 두 분의 간단한 소개와 함께, 어떤 이유로 리브위드 인턴에 지원하게 되셨는지 궁금해요.
🌙안녕하세요, 두 번째 인사드리는 운영지원팀 인턴 해달입니다😉 리브위드 인턴은 교육 분야를 전공한 저에게는 꽤 괜찮은 경험일 것 같았고, 사실 인턴 경험 없이 바로 취업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다 보니 지원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. 평소 고민을 많이 하는 스타일이지만, 이번만큼은 주저 없이 지원을 하게 되었어요.
🎀안녕하세요, 운영 사업팀 인턴 김춘식입니다. 저는 인턴을 하려고 휴학을 했어요. 제 나이대의 대학생들을 보면 4학년인데 졸업하기 전에 인턴을 필수로 한 번씩은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그 생각이었죠. 또 졸업 전에 교환 학생이나 해외여행을 가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돈 모을 목적도 있었답니다😊
🍚인턴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취업 준비를 앞두고 계실 텐데요. 혹시 걱정되는 점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!
🌙자소서와 면접이 제일 걱정돼요. 그걸로 나의 모든 것이 파악된 후, 결정이 나는 거잖아요. 요새는 모두 스펙이 대단하니까 내가 그 사이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걱정도 되고, 다들 똑똑한데 나는 왜 이럴까 하는 불안감☔도 들고요.
🎀저는 정확한 진로를 정하지 않은 상태로 인턴을 찾아보니까 어떤 직무를 해야 될지 그리고 어떤 스펙이 필요한지 모르겠더라고요. 직무를 지원하면서 필요한 스펙이 아무것도 없으니까 그에 대한 부담감도 있었던 것 같아요.
🍚기업 차원에서 취업준비생에게 지원해 주었으면 하는 복지나 혜택이 있다면요?
🌙 면접 떨어졌을 때 왜 떨어졌는지 알려줬으면 좋겠어요. 불합격 소식 한 번에 자존감이 진짜 왔다 갔다 하거든요. 그래야 그걸 보완을 하고 그다음에 더 나은 나의 모습으로 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. 떨어지면 아예 0부터 다시 시작을 해야 되니까 기업에서 간단하게나마 그런 걸 알려주면 기업 이미지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😊
🎀 대기업이나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기업 빼고는 인턴이나 취업 관련 사례를 찾는 게 좀 힘든 것 같아요. 그나마 기업을 찾아보는 게 잡플래닛 정돈데, 이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취준생들의 커뮤니티👭를 사회공헌 차원에서 만들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