🍴안녕하세요 제로님, 동네주민님! 모든 회사원들이 근무 중 가장 기다리는 시간은 점심시간이잖아요. 구내식당이 없는 리브위드에서 근무하시면서 매일 점심은 어떻게 해결하시는지 궁금합니다.
🐱안녕하세요 리브위드 엔터십 3기 제로라고 합니다. 저는 보통 엔터십 분들과 함께 회사 근처 식당에서 점심을 먹어요. 또 저희 팀은 외근도 자주 나가는 만큼 외근 장소 근처에서 먹는 날도 있고요. 요즘은 날씨가 점점 더워져서 다 같이 탕비실로 배달을 시켜볼까 고민 중에 있답니다.
🏡안녕하세요 운영기획팀 동네주민입니다. 직장인이 퇴근시간 다음으로 가장 기다리는 시간은 점심시간이겠죠?! 소중한 점심시간인 만큼 최대한 맛있는 식당을 찾아가요. 가끔은 10~20분 걸어야 되는 먼 곳을 찾아가기도 해서, 이런 날은 혼자 점심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. 동료들과 같은 메뉴를 선택 한 날은 같이 식사를 하기도 하고, 각자 원하는 식당이 다를 경우에는 독립적으로 움직이기도 해요. 이럴 때는 프로 혼밥러가 되지만, 이 또한 즐겁습니다😁
🍴'이런 구내식당이었으면 좋겠어!' 만약 리브위드에 구내식당이 생긴다면 바라는 점이 있을까요?
🐱아무래도 바로 떠오르는 건 합리적인 가격? 매번 밖에서 먹다 보면 뭘 먹었는지 기억은 잘 안 나는데 통장은 금방 비어버려요😅 적당한 가격 이외에도 맛, 비건 메뉴, 식사류 외의 🥗샐러드와 디저트, 포장 옵션 등 바랄 수 있는 점은 많지만 결국 가격이 비싸면 구내식당만의 큰 메리트를 느끼는 건 어려울 것 같아요.
🏡직장인에게 점심식사를 고려할 때 가장 중요한 건 맛과 가격💰이 아닐까요? 저는 개인적으로 양식을 선호하기 때문에 양식이 주로 나왔으면 좋겠지만, 사람마다 좋아하는 게 다를 테니 가능하다면 다양한 선택지를 만들어주면 좋겠죠. 가격도 중요한데요! 맛과 가격만 확실히 해주신다면 구내식당 붙박이가 될 자신이 있습니다😋
🍴구내식당에서 환경 문제를 최소화하려면 어떤 방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?
🐱저는 적절한 배식과 잔반 줄이기 등 이용하는 직원 한 명 한 명의 사소한 습관과 인식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. 포장 옵션이 있다면 친환경 소재의 용기를 제공하거나 환경 캠페인🌎을 진행하는 등 운영 차원에서의 노력도 반드시 필요할 것 같고요. 친환경을 비롯한 ESG 이슈들이 일상 속 실천을 강조하는 만큼 우리가 잠시 이용하는 식당에서도 건강한 움직임들이 많아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.
🏡오히려 구내식당이 생긴다고 하면 직원들의 점심식사 포장이 줄어들어 일회용품 사용이 줄어드는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무엇보다 회사 차원에서 환경을 고려하는 문화를 조성한다면 구내식당이 훨씬 환경에 일조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.